Pre-series A 투자에 대한 관점 - 심플랩스, 블루웨일컴퍼니
최근에 어센도벤처스는 심플랩스와 블루웨일컴퍼니의 프리 시리즈 A (Pre-series A) 라운드 투자에 참여하였습니다.
일반적으로 벤처캐피탈은, 극초기 기업들에 투자를 집행하는 액셀러레이터와 달리, 기술, 제품, 서비스에 대해서 시장의 정합성 (product-market-fit) 이 상당 부분 검증된 스타트업들에 투자를 집행합니다.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.
아도바 Series A 투자 - 크리에이터들의 중국 진출 플랫폼
유니온투자파트너스, 위벤처스, 라구나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아도바의 Series A 투자에 참여하게 된 것은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측면에서 저희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.
과거 운용하던 펀드의 포트폴리오 회사 중 한 곳의 CSO 셨던 안준한 대표님이 설립한 회사에 다시 투자자로 참여하여 인연을 이어가게 된 것.
수많은 컨텐츠 기업들과 스타트업들에게 쓰디쓴 경험을
스마트 어센도 그린뉴딜 투자조합 (Ascendo New Horizon Fund) 결성
어센도벤처스는 많은 파트너들의 도움으로 감사하게도 저희의 두 번째 펀드인 '‘스마트 어센도 그린뉴딜 투자조합” 을 결성하게 되었습니다. 아래 한글 및 영문 기사로도 자세히 소개되었습니다.
본 펀드는 그린뉴딜 분야 (탄소 절감, 환경 문제, 에너지 분야 등) 에 해당되는 영역의 기업들에 투자를 집행하지만, 환경 관련된 분야 뿐만 아니라, ESG와 Sustainability 측면에서 산업의 중요하고 거대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기술이나 사업모델을 가진 기업들에 다양하게 투자를 할 예정이며,